본문 바로가기
쏠쏠한 리뷰

[내돈내산 등산장비 추천] 네파 칸네토 트렉션 등산화, 트렉스타 등산스틱, 엘마운틴 아이젠

by 쏠쏠하게 2023. 2. 28.
728x90

네파 칸네토 트렉션 등산화, 트렉스타 등산스틱, 엘마운틴 아이젠 후기

[제주여행 후기] 제주도 한라산 영실코스 2월 후기

 

[제주여행 후기] 제주도 한라산 영실코스 2월 후기

제주도 한라산 영실코스 2월 후기 23년 2월 8일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이번 제주도에 간 목표가 한라산입니다! 특히나 겨울산행은 눈꽃을 볼 수 있어서 가보고 싶었는데요. 2월 초라서 기대를 하

ssol-ssols.tistory.com

한라산 겨울 산행을 목표로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 평소 등산을 잘 다니지 않아, 등산장비가 아무것도 없었어요. 급한 대로 겨울 등산 필수템인 아이젠과 등산스틱을 가성비로 쿠팡에서 구매했고, 등산화는 오래 신을 생각으로 네파에서 구매했습니다. 

쿠팡-구매-내역
쿠팡 구매 내역

쿠팡에서 주문한 내역입니다. 너무 싼 제품은 내구성이 떨어져 일회용이 될 것 같아 그래도 평이 많은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아이젠도 피크 개수가 여러 가지라 19 피크인 걸로 골랐어요. 아무래도 눈이 쌓인 산은 많이 미끄러울 거 같아서 구매했는데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엘마운틴 19 피크 아이젠

아이젠-착용한-모습
아이젠 착용한 모습

신발 사이즈에 따라 아이젠도 다르게 사야 하기 때문에 M과 L사이즈를 샀습니다. 착용하고 벗을 때마다 힘을 줘서 착용해야 하지만, 그만큼 벗겨지지 않아서 안정감이 들었어요. 19 피크인 제품이라서 내리막길 눈길에서 전혀 미끄럽지 않고 잘 잡아줬습니다.

 

트렉스타 3단 등산스틱

트렉스타-등산스틱-보관가방트렉스타-등산스틱등산스틱-길이-비교
트렉스타 보관가방과 등산스틱

가성비가 좋다는 트렉스타 3단 등산스틱입니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실제로 봤을 때 모습은 가격대가 있는 등산스틱과 별다른 점이 없습니다. 3단이기 때문에 길이는 최대 130cm까지 늘어납니다. 

등산스틱-악세사리가방에-있는-주머니
등산스틱 악세사리와 가방에 있는 주머니

스틱에 필요한 액세서리도 들어있는데요. 촉을 보호하는 촉보호캡, 스틱고리, 스틱바스켓이 있습니다. 액세서리들은 가방에 있는 작은 주머니에 보관할 수 있었어요. 가방도 튼튼해서 괜찮았습니다. 

설명서-앞면설명서-뒷면
트렉스타 등산스틱 설명서

가방 안에 설명서도 같이 동봉되어 있어서 등산스틱 사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나와있으니 문제가 생길 경우 연락할 수 있어서 버리지 않고 따로 챙겨놨습니다. 

--

등산하면서 스틱은 거추장스러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됐어요. 눈이 쌓여서 깊이를 가늠하기 힘든데 스틱으로 바닥을 찌르면서 걸으니 안전했습니다. 내리막길에서는 길이를 길게 해서 지탱하며 내려오니까 훨씬 힘도 덜 들어요. 평소 가벼운 등산도 등산스틱을 가져가야겠다 생각했습니다.

 

728x90
네파 칸네토 트렉션 GTX 등산화

네파-칸네토-트렉션-GTX
네파 칸네토 트렉션 GTX

등산화는 네파에서 최근에 나온 신상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처음에는 등산화도 쿠팡에서 구매하려 했는데 후기도 호불호가 많고 무엇보다 내구성이 중요한 신발이니 만큼 브랜드로 결정했어요. 그래도 더 비싼 등산화가 많은데 네파가 가격에 비해 가성비가 좋고 퀄리티도 좋다고 해서 첫 등산화로 괜찮겠다 싶어 골랐습니다.

칸네토-트렉션-GTX-뒷모습칸네토-트렉션-GTX-앞코
칸네토 트렉션 GTX 뒷모습과 앞코

뒷굽이 높이가 있고 발목 부분이 길어서 발목을 감싸주는 형태입니다. 앞코도 등산화답게 단단한 고무로 되어있어 등산 시 발가락을 보호해 줘서 좋았어요. 굽이 있으니 발아래 돌 같은 것도 잘 안 느껴지고 튼튼했습니다. 

칸네토-트렉션-GTX-밑창끈-거는-부분
칸네토 트렉션 GTX 밑창과 끈 거는 부분

밑창 부분이 특이했는데요. 등산화마다 밑창이 다른 기술로 만들어져서 비싼 거라고 하더군요. 네파 칸네토 트렉션 GTX도 이 밑창 부분이 업그레이드되어서 나온 신제품이었습니다. 모양만 보기에는 얼마나 다를까 했는데요. 실제로 산에서 하나도 미끄럽지가 않았어요. 같이 간 일행분도 네파 등산화를 신으셨는데, 미끄럽다고 하셨거든요. 확실히 새로 업그레이드된 밑창 부분이 미끄러움을 방지해 주는 것 같습니다. 등산화마다 끈이 있는 제품이 있고 다이얼로 끈을 조여주는 제품이 있는데요. 저는 두꺼운 끈으로 발목을 잡아주고 싶어서 이 제품으로 골랐어요. 끈을 거는 부분이 있는데, 두 번 교차해서 걸어주고 묶어주면 정말 발목을 꽉 잡아줘서 발의 피로가 덜합니다. 

 

--

총평

등산 초보인 티를 팍팍 내며 모든 장비를 새로 맞춘 후기였는데요. 나름 고심해서 골랐더니 다 내구성도 좋고 등산할 때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특히 네파 등산화는 20만 원이 되지 않는 가격으로 구매했는데 튼튼하고 미끄럽지 않아서 사계절 내내 신기에 부족함 없는 등산화입니다. 등산이 처음이시거나 가성비 등산용품을 찾으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네파 칸네토 트렉션 GTX 등산화 ★★★★★

트렉스타 3단 등산스틱 ★★★★☆

엘마운틴 19 피크 아이젠 ★★★★☆

728x90

댓글